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한국식 롤케익 전문점 ‘마리 베이크샵’ 업소 탐방)
새로운 아이템과 브랜드로 도전하는 한인 1.5세
 
캘거리 한인 1.5세 한인 안주현(영어 이름 : 로렌)씨가 6개월전 캘거리 다운타운 동쪽 이스트 빌리지에 롤 케익 전문점 ‘마리 베이크샵’을 열어 현재 성업중에 있다. 본지에서는 최근 이곳을 방문해 안주현 대표를 만나 본 제과점에 대해 자세히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매장은 크지 않지만 산뜻하면서도 세련된 실내 장식이 눈길을 끌며 특히 진열장에 장식된 롤케익과 크림퍼프가 예술작품처럼 아름답게 장식되어 손님들의 군침을 돌게 만든다. 화창한 오후 강변을 산책하다가 이곳에 잠시 들어 차 한잔과 함께 롤케익을 곁들인다면 좋은 휴식이 될 것 같다. 마리 샵이 있는 이스트 빌리지는 최근 몇 년간 새롭게 개발된 세련된 도심 커뮤니티다. 안주현씨는 과거 캘거리 문인협회 회원으로 활동한 바 있는 안희선씨의 자제이며, 2000년 캘거리로 이민 왔다. (김민식 기자)

Q. 우선 늦게나마 개업을 축하드리며 상호 ‘마리’는 무슨 뜻인가요?

A. 순수 우리말이예요. 김말이, 두루마리 등에서 쓰이는 ‘말다’라는 뜻이구요, 롤케익이 말아서 만드는 거라 이렇게 이름을 지었어요.

Q. 안주현님과 파트너 소개부터 해주세요.

A. 우선 사업 파트너는 제 약혼자이기도 한 더글라스입니다. 영국출신인 더글라스는 영국 런던의 클라리치 호텔 헤드 베이커로 근무했구요. 이외에도 런던의 베이커리 분야에서 오랜 세월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저는 캘거리에서 고등학교 졸업 후 워털루 대학에서 전기공학과를 졸업했으나 어렸을적부터 꿈꾸어 오던 베이커리 일을 하고 싶어 런던에 있는 루 꼬르동 블루 제과 학교를 입학해 배우기 시작했어요. 프랑스에서 시작된 이 학교는 현재 런던은 물론 오타와, 한국, 일본 등에도 분교를 두고 있습니다.
더글라스는 런던에서 만났구요. 둘이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쪽에서 베이커리 일을 하다가 원래 영국으로 돌아가려 했는데 2년전 엄마가 계신 캘거리에 잠시 방문했다가 이곳에 사업 환경이 좋고 우리 아이템이 캘거리에서는 새로운 것이라서 창업을 결심하고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Q. 주 메뉴가 롤케익인데 이런 케익은 캘거리에서 새 아이템인 것 같네요.

A. 네 맞아요. 한국이나 일본은 롤케익이 다양한데 캐나다는 단순한 기본 맛밖에는 없잖아요. 저희는 커피, 체리, 블루베리, 라즈베리와 녹차 등 다양한 맛의 롤케익이 제공되고요, 모든 음식은 색소나 화학첨가물이 일체 없이 천연재료로만 맛과 색을 내는 것이 저희 샵의 장점입니다.

Q. 롤케익 옆에 있는 크림퍼프도 예쁘고 먹음직스럽게 생겼어요

A. 크림퍼프도 롤케익과 더불어 저희 스토어에 메인 아이템입니다. 황금색 표면에 작은 쵸코렛이 위에 얹어져 있구요. 퍼프 안에는 초콜릿, 레몬, 헤이즐넛, 라즈베리, 바닐라 등 다양한 선택이 있습니다.
퍼프를 파는 샵들은 여러곳 있지만, 저희와 같이 독특한 맛과 모양을 내는 곳은 현재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좀 새로운 도전이지만 고객들의 반응이 좋은 편입니다.

Q. 캘거리에는 대중화 되지 않은 아이템이라 손님들이 낯설게 느끼지는 않나요?

A. 저도 그런 줄 알았어요. 그런데 아시아뿐 아니라 유럽출신 손님들도 자기 나라에서 먹어 본 적이 있다며 고향의 맛이라고 좋아합니다.

Q. 새로운 아이템으로 도전하는 거라 애로도 많았을 텐데요.

A. 새벽부터 빵을 만드는데 그날 만든 것은 모두 소진해야 하고 남은 것은 모두 버려야 해요. 그리고 새벽부터 준비해 만드는 거라 중간에 부족하다고 해서 더 만들 수도 없고요. 사업 초기에는 수요 예측이 가장 힘들었던 것 같아요.

Q. 새로운 아이템이라 홍보가 많이 필요했을 것 같은데요.

A. 아무래도 맨 파워도 부족하고 가게 면적도 크지 않아 천천히 가는 게 좋을 것 같아 따로 홍보는 하지 않았어요. 대신 캘거리 헤럴드에 한 번 소개가 되었었고요. 아침TV 방송에서도 소개가 되고 해서 홍보가 많이 되었어요.


Q. 고객들은 어떤 점을 많이 칭찬해 주나요?

A. 우선 가게가 예쁘다고 칭찬들 해주세요. 그리고 빵이 달지 않아 좋다고들 해서 저도 좀 놀랐어요. 보통 케네디언들은 아주 단 것을 좋아한다고 생각했거든요. 감사합니다.

마리 베이커리
주소 : 529 Riverfront Ave SE Calgary
전화 : 587-356-4461
영업시간 : 수~일요일 10-8pm, 월/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 Instagram.com/maribakeshop

사진 모음:
http://www.avenuecalgary.com/Restaurants-Food/Dining-Out/Inside-the-New-Mari-Bakeshop-in-East-Village/

기사 등록일: 2017-09-15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웨스트젯 캘거리-인천 직항 정부.. +1
  캘거리 집값 역대 최고로 상승 ..
  4월부터 오르는 최저임금, 6년..
  캐나다 임시 거주자 3년내 5%..
  헉! 우버 시간당 수익이 6.8..
  앨버타, 렌트 구하기 너무 어렵..
  캐나다 이민자 80%, “살기에..
  앨버타 데이케어 비용 하루 15..
  캐나다 영주권자, 시민권 취득 .. +1
  주유소, 충격에 대비하라 - 앨..
댓글 달린 뉴스
  넨시, “연방 NDP와 결별, .. +1
  재외동포청, 재외공관서 동포 청.. +1
  CN드림 - 캐나다 한인언론사 .. +2
  (종합)모스크바 공연장서 무차별.. +1
  캐나다 동부 여행-두 번째 일지.. +1
  캐나다 영주권자, 시민권 취득 ..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