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앨버타 주정부, 급진화 폭력 방지로 4백만달러 수령
에드먼튼 경찰과 폭력방지 단체에서 기금 사용 예정
사진출처: CBC  
앨버타 주정부가 젊은이들의 온라인을 통해 급진적 테러단체에 가입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위해 연방정부로부터 4백만 달러를 배정 받았다고 아마짓트 소히(Amargeet Sohi) 인프라 및 커뮤니티 장관이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이 개발된 것은 지난 9월30일 트럭 공격 이전으로 직접적으로 관계가 없다고 경찰 대변인이 밝혔으나 관계자들은 이 프로그램과 트럭 공격을 연계하고 있다.
폭력 예방기구 (OPV)의 존 맥코이 (John McCoy) 이사는 "예방의 첫 걸음은 인식으로 적절한 사람들에게 이 문제를 알릴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적절한 사람들이란 부모와 교사, 급진화 가능성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사람들, 법 집행기관, 급진화 문제를 다룰 수 있는 기관을 의미한다.
연방 공공 안전부 보도에 따르면 5 년 동안 약 220 만 달러가 에드몬튼 경찰에 보내져 급진 폭력 그룹의 근원인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인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급진화를 방지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OPV는 앨버타에서 3 년간의 연구를 위해 별도의 120 만 달러의 지원금을 받게 될 것이며, 폭력적인 극단주의의 잠재적 인 출처를 지도하고 지역 사회 단체들과 파트너십을 맺을 예정이다.
맥코이 이사는 특히 급진적인 극단주의자 그룹의 오랜 역사를 가진 앨버타주의 급진화가 주요 이슈라고 지적했다.
"캐나다의 다른 대부분의 지방과 비교할 때 앨버타가 이 문제로 인해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토대로 우리가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이는 잘 알려진 사실이다.”라고 말했다.
소말리아 - 캐나다 공동체 지도자이자 이 단체의 공동 설립자인 아메드 압둘 카디르 (Ahmed Abdul kadir)는 특정 공동체나 집단을 목표로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솔직히 말하자면, 증오심을 유발하는 모든 폭력은 다른 그룹이나 개인들로부터 온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에드먼튼 경찰서장 로드 넥트 (Rod Knecht)는 새로운 기금으로 경찰과 지역 사회 단체들에게 왜 젊은이들이 폭력적인 이데올로기에 이끌렸는지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학부모, 교사 또는 학교 자원 봉사단은 폭력적으로 되기 전에 징조를 보여 있는 청소년들에게 개입 할 수 있다.
"우리가 십대 초 중반이었을 때 취약했던 그 때 기억이 난다. 우리는 삶을 통해 자신의 길을 발견하려고 노력했으며 사람들은 그것을 이용했다." 술회한 넥트 서장은 "소셜 미디어는 청소년 급진화의 큰 구성 요소"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감시를 피해 다니며 주류 사회에 종사하지 않는 사람들이다. 나는 이 프로젝트가 그들을 식별하고 그것을 이해하고 그들과 협력 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
기금 조달은 9 월 30 일 테러 용의자가 에드먼튼 경관을 자동차로 치고 재스퍼 애비뉴에서 행인을 트럭으로 치기 전에 칼로 공격한 사건이 생긴 후 한 달 후에 발표되었다.
소말리아 난민 출신 압둘라 하산 샤리프 (Abdulahi Hasan Sharif) 는 2015 년에 "극단적 이데올로기"를 주장한다는 신고가 접수 된 후 연방경찰 조사를 받았으나 추가 조사를 요구할 충분한 증거가 없다고 밝혔다.
넥트 서장은 폭력을 방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이 이루어 졌다고 믿고 있다면서 "우리는 민주주의 사회를 살고 있다. 캐나다는 경찰 국가가 아니며 그런 일을 할 수 있는 자원도 없다"라고 말했다. 그는 "가능한 한 최선을 다해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면 최대한 많이 할 수 있다. 이 것이 프로젝트가 우리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어떤 경우에는 지역 사회 단체들과 보건 의료 제공자들이 극단주의자들의 이데올로기를 드러내는 누군가와 개입 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극단주의 수준과 위협 정도에 따라 경찰 개입이 될 수도 있다"고 그는 밝혔다. (오충근 기자)

기사 등록일: 2018-01-26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캐나다 소득세법 개정… 고소득자..
  로또 사기로 6명 기소 - 앨버.. +4
  웨스트젯 캘거리 직항 대한항공서..
  성매매 혐의로 억울한 옥살이 한..
  캘거리 의사, 허위 청구서로 2.. +1
  주정부, 전기요금 개편안 발표..
  버스타고 밴프 가자 - 레이크 .. +4
  미 달러 강세로 원화 환율 7%..
  캘거리 고급주택 진입 가격 10..
  해외근로자, 내년부터 고용주 바..
댓글 달린 뉴스
  버스타고 밴프 가자 - 레이크 .. +4
  오일러스 플레이오프 진출에 비즈.. +1
  로또 사기로 6명 기소 - 앨버.. +4
  캘거리 의사, 허위 청구서로 2.. +1
  돈에 관한 원칙들: 보험 _ 박.. +1
  2026년 캐나다 집값 사상 최..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