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거리 메노라 점등식, 경찰 배치 강화 - 본디 비치 총격 여파 속..
(박연희 기자) 연례 메노라 점등식이 지난 12월 15일 캘거리 시청에서 진행됐다. 올해 행사는 최근 호주 시드니의 하누카 축제 총격 사건 여파로 인해 전반적으로 엄숙한 분위기였다. 캘거리 경찰도 배치 인원을 강화했다. 지난 35년간 이 행사에 참석..
기사 등록일: 2025-12-19
스케이트캐나다 보이콧에도 흔들림 없는 앨버타…국제 스포츠 대회 유치..
(안영민 기자) 스케이트캐나다가 앨버타주의 트랜스젠더 관련 법을 이유로 주 내 대회 개최를 중단하겠다고 선언하면서 앨버타가 국제 스포츠 무대에서 고립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지만, 이는 기우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하키, 스피드스케이팅, 컬링..
달하우지 LRT 칼부림 난동에 시민들 경악 - 경찰, 용의자 총격 ..
(서덕수 기자) 지난 화요일 오전 11시 30분 경 캘거리 NW 달하우지 LRT역에서 칼부림을 하던 용의자가 경찰에 의해 총격을 받아 제압당했으며 이후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중태에 빠진 것으로 알려져 시민들이 큰 충격을 받았다. 달하우지 역을 이용하..
기사 등록일: 2025-12-18
대설·강풍에 앨버타 ‘마비’…캘거리 공항 운항 중단 - 캘거리와 에..
(안영민 기자) 앨버타주 전역에 강력한 겨울 폭풍이 몰아치면서 항공과 육로 교통이 사실상 마비됐다. 블리자드에 가까운 기상 상황으로 캘거리 국제공항의 항공편 운항이 일시 중단됐고, 연방경찰(RCMP)은 주 전역의 모든 도로와 고속도로에서 이동을 자제..
기사 등록일: 2025-12-17
캘거리 드롭인 센터 인근 마약 밀매 적발 - 도난 권총, 마약 및 ..
(박연희 기자) 홈리스 보호시설인 캘거리 드롭인 센터(Calgary Drop-In Centre) 인근에서 마약을 밀매하던 두 명이 기소됐다.경찰은 11월에 2명이 Dermot Baldwin Way SE에서 마약을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한 뒤 이와 관련된 조사를 시작했다..
캘거리 남동쪽에서 70대 남성 숨져 - 용의자 4시간여 만에 체포
(이남경 기자) 캘거리 남동부 디어런 지역에서 발생한 가정 내 사건과 관련해 70대 남성이 숨졌으며, 경찰은 혐의 적용이 임박했다고 밝혔다. 캘거리 경찰에 따르면, 경찰은 14일 오후 10시 직후 Deer Run Place SE에 위치한 한 주택에서 소란이..
주정부 공지) 고속도로 제한속도 설문조사 결과 업데이트: 68%가 ..
앨버타 교통경제회랑부 장관 데빈 드레셴은 중앙분리대가 있는 고속도로의 제한속도 상향 조정에 대한 여론 조사 결과를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앨버타 주 정부는 11월 7일부터 12월 12일까지 온라인 여론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59,400건의 응답을 받았습니다. 이 설문조사를 통해 앨..
트랜스젠더 배제법에 문 닫은 빙판…앨버타, 국제 스포츠에서 고립되나..
(안영민 기자) 캐나다 피겨스케이팅 최고 단체가 앨버타주에서 전국 및 국제 대회를 개최하는 것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트랜스젠더 선수의 여성 종목 출전을 제한하는 주정부 법률이 이유다. 스포츠 단체의 포용 기준과 주정부의 정책이 정면으로 충돌하면서,..
캐나다 ‘식료품 유통 행동강령’ 내년 시행…가격 잡기보단 공급망 질..
(안영민 기자) 캐나다에서 수년간 논의돼 온 ‘식료품 유통 행동강령(Grocery Code of Conduct)’이 내년 1월 1일부터 본격 시행된다. 급등하는 식료품 가격과 대형 유통업체 중심의 시장 구조에 대한 우려 속에 추진된 제도로, 정부와 업계는 이를 통..
기사 등록일: 2025-12-16
캘거리 마약 관리 이용소 2026년 폐쇄 - 주수상 “마약 이용 용..
(박연희 기자) 앨버타 주정부에서 2026년에 캘거리 유일의 마약 관리 이용소가 폐쇄될 것이라고 발표했다.앨버타 정신건강 및 중독부는 성명을 통해 Sheldon M. Chumir 헬스 센터에 위치한 마약 관리 이용소를 폐쇄하고, 대신 필요에 따라 치료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