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드림 캐나다 앨버타주 1등 신문

라이프

자유게시판

영상) 캐나다와 이웃해 있는 그린란드 최근 상황...

작성자 운영팀 게시물번호 19615 작성일 2026-01-23 17:44 조회수 61

열흘전에 그린란드 관련 영상 1편을 올렸구요. 

https://cndreams.com/cnboard/board_read-d.php?bIdx=1&idx=19581

 

이번에 그린란드 2편입니다. 캐나다와 이웃해 있어 국익이나 국가 안보와 직결된 문제라 이곳에 옮깁니다.

 

아참 그리고 1편에서 oz님이 답글 달기를 비전문가 영상을 올렸다가 비판하셨는데..  이와 관련 전문가 자료를 올려주십사 요청드렸는데 회신이 없으시네요.   운영팀의 지식이 충분히 않으므로 이번 기회에 독자들과 함께 나눌수 있는 그린란드 관련 캐나다 외교관계에 대한 전문가 자료를 올려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려요

 


0
0
oz  |  2026-01-23 19:04    
0 0
공부는 스스로 하는 것입니다.
이민생활과 관련없는 단순 퍼오기는 금지라고 하면서 운영진 명의로 캐나다와 관련 있다고 글 게시자의 생각은 단 한 줄 아니 한 단어도 없이 유툽영상만 올리는 것 또한 적합하지 않은 거 같아요. 전문가가 아닌 제가 보기에도 해당 유툽 영상 내용은 카더라식 나열이니 더 그렇고요. 요즘은 AI 에 물어봐도 쉽게 알 수 있는 시절이네요. 썸네일만 딱 봐도 AI 가 일러스트레이션 작업한 성의 없는 영상은 전 보지도 않습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 의미 있는 자료를 선별하는 혜안을 갖기를 바랍니다.

--------------------------
열흘전에 그린란드 관련 영상 1편을 올렸구요.  https://cndreams.com/cnboard/board_read-d.php?bIdx=1&idx=19581   이번에 그린란드 2편입니다. 캐나다와 이웃해 있어 국익이나 국가 안보와 직결된 문제라 이곳에 옮깁니다.   아참 그리고 1편에서 oz님이 답글 달기를 비전문가 영상을 올렸다가 비판하셨는데..  이와 관련 전문가 자료를 올려주십사 요청드렸는데 회신이 없으시네요.   운영팀의 지식이 충분히 않으므로 이번 기회에 독자들과 함께 나눌수 있는 그린란드 관련 캐나다 외교관계에 대한 전문가 자료를 올려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려요  
사계절4  |  2026-01-23 19:48    
0 0
인간 세상은 힘이 세야 합니다. 헌데, 그 힘을 좋은 방향으로 써야지, 나쁜 방향으로 쓰면, 언젠가는 반-드시 칼마라고 본인한테 되돌아 오는 것 같습니다.

저도 어릴적엔 그냥 무시하고 모른척 하고 살았는데,, 이제는 나이가 들어 되돌아보고 생각해 보니, 이민와서 물론 잘 적응하고, 다른 민족들과 화합하며 잘 살아야겠지만,, 한국인으로서의 뿌리 즉 근본과 자부심을 반드시 지켜가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이렇게 해야지, 한국계 캐나다인,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존경과 대우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절박한 상황이나 좋지 않은 일이 생길때, 누구의 자잘못을 떠나 끌리는 자기 민족에게 기우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도 경험을 했고요. 해서, 한인끼리의 결속과 힘을 키우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한인 장학금에 헌신을 해오신 모든 어르신들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씨엔드림에 올라와 한국어로 글을 올리고 정보를 얻고 소통을 함음으로써 정체성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영어를 원어민같이 하고, 여기서 성공적인 직업을 갖는다고 해도, '한국인'이라는 뿌리는 변하지 않습니다. 그린란드 주민들께서 좋은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