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드림 캐나다 앨버타주 1등 신문

라이프

자유게시판

좋은 글) 새에게 너무 가까이 다가가지 말라.. 그리고 XXX에게도..

작성자 Tommy 게시물번호 20099 작성일 2026-06-28 11:41 조회수 47

오늘 받은 고도원의 아침편지인데 내용이 참 좋아서 함께 나누고 싶어 올립니다
 
 
 
새에게 너무 가까이 다가가지 말라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은
새에게 너무 가까이 다가가서는 안 된다는
점이다. 새와는 항상 적절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새가 놀라 날아오르면 쓸데없이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으니 방해하지 않도록 한다. 새는 체력을 소진하게
되고, 포식자에게 잡힐 위험도 그만큼 커진다.
많은 새들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진정으로 새를
사랑한다면 그들의 삶을
존중해야 한다.


- 필리프 J. 뒤부아의《새를 관찰할 때 우리는》중에서 -


* 우리는
숲이나 자연 앞에 섰을 때
새와 친해져야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가까이 가면
친해질 수 없습니다. 그들의 영역을 존중하고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사람 사이도
마찬가지입니다. 가까워질수록 일정한
거리가 필요합니다. 그것이 상대를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하는
태도입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