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드림 캐나다 앨버타주 1등 신문

라이프

자유게시판

8/10) 제20회 캘거리 한인의 날 개최 .. 8월 9일(토), 10일(일) 양일간 다운타운에서

작성자 운영팀 게시물번호 19098 작성일 2025-07-24 09:25 조회수 207

LOT 6, 다운타운 중심에서 이틀간 화려하게 펼쳐져
8월 9일(토) 오전 11시 ~ 오후 6시
8월 10일(일) 오전 11시 ~ 오후 6시

제20회를 맞이한 캘거리 한인의 날 축제가 오는 8월 9일(토)과 10일(일) 양일간, 캘거리 다운타운 중심에 위치한 LOT 6(311 - 8 St SW)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행사장인 LOT 6은 캘거리 시민이라면 누구나 잘 아는 장소로, ‘Taste of Calgary’를 비롯한 다양한 대형 페스티벌이 열리는 명소다. 8 스트리트와 3~4 애비뉴 사이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주변은 아름다운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어 도심 속 휴식과 문화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작년 축제가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올해도 한국 문화와 음식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에 힘입어 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올해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총 상금 5,000달러가 걸린 K-POP 콘테스트 본선이다.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총 19팀이 무대에 올라 열정 넘치는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팀들의 실력과 무대 연출이 눈에 띄게 향상되고 있어, 본선 무대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높아지고 있다.

이외에도 태권도 시범 공연, 젊은 에너지로 가득한 사물놀이 팀 공연, 한국 전통무용과 길놀이, 탈춤, 난타 공연 등 한국 전통문화와 현대문화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무대가 마련되며, 다양한 소수 민족 커뮤니티의 공연도 함께해 다문화의 가치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 현장에는 여러 한식당들이 참여해 다양한 한국 길거리 음식과 먹거리를 선보이며, 한국의 전통주와 다양한 우리 술을 소개하는 특별 부스 ‘주막’도 운영된다. 방문객들은 한국의 전통주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캘거리 유일의 연중 한인 축제, 캘거리 한인의 날.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며 한국 문화의 멋과 맛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해 본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