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토론토 블루제이스" 야구경기 7차전을 보았는데 정말 극적인 역전 3점 홈런이었습니다. 캐나다 살면서 먹고 살기 바빠서 스포츠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최근에 캐나다팀들이 정말 잘하는것 같습니다. 미국 프로스포츠에는 NFL(미식축구), NBA(농구), MLB(야구), NHL(아이스하키)가 있는데, 미식축구에만 캐나다팀이 없고, 농구에는 "토론토 랩터스", 야구에는 "토론토 블루제이스", 아이스하키에는 총7개의 캐나다 팀이 있습니다.
미국 프로농구팀은 총 30개팀인데 그중 "토론토 랩터스"는 유일한 캐나다팀이며, 동부지역에서는 강팀에 속하며, 2019년에는 NBA 파이널에서 우승도 했었던 팀입니다.
그리고 아이스하키는 총 32개 팀중에서 캐나다팀이 7개가 있으며, 캐나다 사람이면 모두 잘알겠지만 "에드먼튼 오일러스"가 작년과 재작년에 스탠리컵 결승까지 올라가서, 아쉽게 "미국 플로리다 팬더즈"에 패해 우승은 못했지만 준우승을 2번이나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야구는 메이저 리그에 등록된 총30개팀 가운데 29개가 미국팀이고, 유일하게 캐나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1팀이 캐나다에 연고를 둔 팀입니다. (물론 대부분은 미국출신 선수들이지만) 그런데 그 유일한 캐나다팀이 이번에 아메리칸 리그 (15개팀)에서 우승을 한것입니다. 그리고 내셔널 리그 (15개팀) 중에서는 "LA 다저스"가 우승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 우승팀 두팀이 7전 4승제로 야구 월드시리즈를 하는것입니다. 한마디로 캐나다와 미국팀간에 경기를 하는것입니다. (애국심 팍팍살아남) 그러고 보니까 두팀다 류현진 선수가 예전에 뛰었던 팀이네요. 대부분의 캐나다에 사시는 교민들께서는 북미 경기보다는 한국의 프로야구나 축구에 더 관심이 많으실테지만, 이번 월드시리즈에 관심을 갖아 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LA다저스"가 강팀이고, 전년도 월드시리즈 우승팀이라 이기는것이 쉽지 않겠지만 "오타니 쇼헤이"(만화에나 나올법한 투수, 타자 모두 대단한 선수라고 합니다) 선수의 활약도 볼수 있는기회인것 같고,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 많은 미국팀을 물리치고 결승전인 월드시리즈에 까지 올라온것이니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요즈음 같은 미국과의 무역마찰로 어려울때에 캐나다팀이 올라와서 경기를 한다고 하니 안 볼수가 없는것 같습니다. 가까운 집 근처 PUB에 가서 맥주한잔 시켜 놓고, 같이 응원하는 재미도 솔솔하니, 우리 모두 응원합시다. 파이팅 "토론토 블루제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