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드림 캐나다 앨버타주 1등 신문

라이프

자유게시판

집에서 짜장면 만들 때 '강추'하는 면 발견! (새해 밥상 ^^)

작성자 사계절4 게시물번호 19545 작성일 2026-01-01 20:00 조회수 37

 

사진은 제가 찍었습니다. 

 

벌써 2026년 1월 1일의 해가 저물어 가고 있네요.

 

원래 새해 첫날은 떡국을 먹는 날이지만, 이제 캘거리에서도 떡국은 언제든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가 되다 보니 오늘은 좀 색다른 음식을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용기를 내어 '초간단 해물 간짜장'에 도전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에 있는 레시피를 참고해 냉장고 속 재료로 대~강 빠르게 만드는 재미가 괜찮더라고요.

 

한인 마트에서 사 온 춘장에 냉동 모둠 해물을 넣고, 양파와 애호박을 듬뿍 넣어 볶아내니 원하던 맛과 비슷한 맛이 났습니다. 특히 마늘이 떨어져서 대신 생강을 조금 넣었는데, 이게 정말 엄청난 맛의 차이를 주더군요! 해물 비린내도 잡아주고 풍미가 확 살아났습니다. 소스 재료 조금의 차이가 맛을 이렇게 바꾸네요.

 

무엇보다 오늘 글을 올린 진짜 이유는 바로 '면' 때문입니다. 지난번 샀던 생면은 영 별로였는데, 이번에 발견한 이 면은 식감이 정말 마음에 쏙 드네요. 한국 중식당에서 사 먹는 그 쫄깃한 면발과 98%는 비슷한 것 같습니다. (강추!)

 

새해 첫날이라 할 일은 좀 있었지만, 직접 만든 간짜장에 오븐에 구운 연어와 조기, 그리고 며칠 전 담가둔 무 섞박지까지 곁들여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여러분도 오늘 맛있는 떡국, 혹은 맛있는 식사 하셨겠죠? ^^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 가득한 2026년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