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드림 캐나다 앨버타주 1등 신문

오피니언/사람

에드먼튼이 지향하는 미래 모습은? - 상공회의소, State of ..

관심글

관심글

행사안내

캐나다 중서부 대표도시 캘거리에서 K-팝의 뜨거운 열기를 느낀다. - K-팝 커버댄스 페스티벌 사상 최초로 캘거리에서 개최.

작성자 운영팀 게시물번호 2971 작성일 2025-05-14 06:57 조회수 50

주캐나다 한국문화원(원장 김성열)은 서울신문과 함께 오는 6월 15일 앨버타주 캘거리에서‘2025 케이팝 커버댄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주캐나다 한국문화원에서 진행하는 케이팝 커버댄스 페스티벌은 2019년 부터 시작되었으며, 그동안 캐나다 내 케이팝 팬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자 캐나다 내 케이팝 댄스팀과 동호회가 참여할 수 있는 대회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그간 케이팝 커버댄스 페스티벌은 캐나다 동부에 위치한 수도 오타와에서 개최되었으나, 올해에는 사상 최초로, 캐나다 중서부를 대표하는 캘거리에서 개최되어, 캐나다 전역에서 케이팝 커버댄스팀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1차 심사를 통과한 12개의 캐나다 커버댄스 팀들이 캐나다 결선에 참가하게 된다. 우승팀은 한국초정권을 받게되며, 캐나다 대표로서 전 세계 커버댄스팀들과 경연을 하게 될 예정이다.

올해 행사는 K-팝 걸그룹 ‘하이키’가 캐나다 팬들을 위한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키는 4인조 걸그룹으로, 2022년에 데뷔했다. 2023년 1월 5일에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Rose Blossom’의 타이틀곡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는 역주행을 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 외에도 ‘불빛을 꺼뜨리지 마(Time to Shine)’, ‘SEOUL (Such a Beautiful City)’‘뜨거워지자(Let It Burn)’ 등의 곡을 발매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키’는 뜨거운 무대를 선보일뿐만 아니라, 심사위원으로도 참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링크:https://canada.korean-culture.org/ko/1253/board/594/read/137001